옥외광고물에는 상호명 또는 브랜드를 알리는 최소한의 정보로 표기면적은 간판면적의 60% 이내로 표기하되 주 표기내용과 보조표기내용으로 구분하여 적용한다.
상호 또는 브랜드명 (심볼, 로고, 시그니처)
지점명, 업종, 전화번호, 영업내용, 도로명 등
판류형 간판 : 주표기내용_세로크기75%이내 / 보조표기내용_주표기내용의 1/4이내
입체형 간판 : 주표기내용_세로크기 0.6m (3층 이상 층별 차등 적용_최대 0.8m 이내) / 보조표기내용_주표기내용의 1/4이내
상호명 또는 브랜드명 외에 전화번호, 업종, 영업내용, 도로명 등 간략하게 표기한다.
표시내용은 상호명보다 크게 하지 아니하며 최소화하여 형태 및 규격이 간판 전체와 조화를 이루게 한다.
옥외광고물의 문자요소는 구성요소 중 가장 핵심적인 요소이다.
점포 및 업체의 특성을 살리며 주목성이 좋은 개성있는 서체사용으로 광고 효과를 높이고 보는 사람들에게 미적인 쾌감을 주어 도시경관 형성에 기여한다.
※ 상황에 따라 다양한 서체의 활용가능
※ 모든 서체는 제작자 법에 따라 반드시 정품을 구입하여 사용해야 함
권장서체 : 한글
고딕체 : 현대적, 단단한, 견고한, 차분한
견고하고 이성적인 이미지의 서체로 신뢰와 기능적인, 심플함, 경쾌함, 모던한 업종에 어울림
명조체 : 클래식한, 우아한, 성숙한
간결하고 단정한 정서적인 느낌으로 섬세하고 우아한 업종이나, 단아하며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전통적인 업종에 어울림
비정형 서체 : 창의적인, 유머러스한
정형화 되지 않고, 자유롭고 신선하며 활동적인 업종에 어울림
도소매ㆍ생활서비스 |
슈퍼/제과/가구/귀금속/잡화/의류/문구/꽃/철물점/안경점 미용실/피부관리실/사진관/주유소/목욕탕/세탁소/철학관/회계/법무 |
---|---|
음식업ㆍ숙박ㆍ유흥 | 한식/ 중식/일식/분식/횟집/커피숍/레스토랑/주점/모텔/여관/호텔 |
금융·보험·부동산·건설업 | 금융/부동산업/건축 |
교육·문화 | 입시/무용/음악/미술/독서실/스피치 |
보건 및 사회복지업 | 약국/한의원/산부인과/동물병원/의료기기/복지시설/안과/이비인후과/장례 |